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드디어, 유튜브 4000시간 달성

반응형

이 카드는 내가 유튜브 4000시간을 달성했을 때,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온 축하카드이다.
업사이클 바느질을 소재로 한 내 유튜브 채널이 4,000시간을 달성하는 데는 꼬박 5년이 걸렸다.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하는 데는 약 2년, 그것보다 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린 것이 1년에 4,000시간의 시청시간 확보였다.
과연, 도달할 수나 있을까? 싶었던 그 날이 드디어 왔다.
이 카드를 받은 것은 지난 4월 25일의 일이다.
아직도 나는 이 상황이 꿈인지, 생시인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그만큼 내게 너무 열심히 노력하고 바란 목표였기 때문이다. 
만약, 나처럼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지 오래 되었는데도 수입창출 자격을 갖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해 주고 싶다.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도달하게 될 것이다.
그 누구보다도 자기와의 경쟁이라고 생각하면서 도전을 멈추지 말라고 용기를 주고 싶다.

나는 광고선택은 동영상만 선택을 했다.
쇼츠는 몇편 되지 않아서 광고를 설정하지 않았다.
그리고 광고수입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다.
이제, 다른 국면에서의 도전이 시작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