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KB스타뱅킹 앱의 ‘KB매일걷기’ 기능 오류

반응형

이 캡쳐 화면은 요즘 내가 열심히 하고 있는  'KB스타뱅킹' 앱의 'KB매일걷기' 화면이다.
KB스타뱅킹 앱에서는 일주일에 35,000보에 도달하면, 50P를, 70,000보에 도달하면 100P를 준다.
그리고 한달에 15만보를 걸으면, 럭키박스를 선물로 준다.
이 럭키박스를 열면, 역시 다양한 양의 포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나는 분명, 35,000보에 도달했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 포인트받기를 완료했단다.
 

'포인트받기'를 굳이 클릭했더니, 떡하니 나오는 메시지!
"동일한 스마트폰으로 Wallnet포인트를 받은 내역이 존재합니다."
라고 하는 것이다.
동일한 스마트폰?
나는 스마트폰이 이것 하나인데....

그러고 보니, 지난 주에는 럭키 박스가 똑같은 메시지와 함께 열리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나는 내가 너무 늦게 미션에 도달해서 포인트를 못받았나? 생각했는데, 그때도 이와 비슷한 메시지가 떴던 것도 같다.
그러다가 우연히, 떠오른 사실!

그것은 함께 하늘풀님에게 내가 쓰던 스마트폰을 주었는데, 하늘풀님의 KB스타뱅킹 앱과 연동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클릭을 먼저 하면, 하늘풀님이 포인트를 받지 못하고...

하늘풀님이 먼저 클릭을 하면, 내가 안 되는 식으로 연동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런데 다른 것들은 다 잘 작동하고 'KB매일걷기'만 연동이 되고 있었다.

참고로 나는 스마트폰을 완전히 초기화해서 주었다.

KB고객센터에 이 사실을 알렸다.

그런데 그곳에서는 다시 한번 스마트폰을 초기화 해보라는 이야기 말고는 다른 해결책을 제시해 주지 못했다.

초기화는 너무 번거로운 작업이라 하지 않기로 했다.

게다가 초기화 한다고 고쳐질 거라는 보장도 없지 않은가?

나는 '매일걷기'는 하늘풀님에게 양보하기로 했다.

만약, 비슷한 일을 겪은 분 중 초기화 말고 다른 해결책을 알고 계시다면, 꼭 알려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