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 이야기

반응형

내가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를 알게 된 것은 딱 두달 전의 일이다.

나는 이곳의 물건들이 너무 싼 데 너무 놀랐다.

평소에 싼 물건을 좋아하는 것도 아닌데, 너~무 싼 것에 깜짝 놀랐다.

위 사진은 단돈 3,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들이다.

위에 있는 건 스텐레스스틸로 제작된 것이고 아래 것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것인데, 전통방식의 이탈리아제 주전자와 너무 똑같아서 확 사버렸다.

사실, 나는 알루미늄 제품은 쓰지 않는데... 내가 미친 것이 분명하다.

그렇게 배송받은 커피메이커!

먼저, 스텐 제품!

여기에 커피를 넣고 끓여 보았다.

다행히, 잘 작동한다.

안타까운 건 마감이 너무 안 좋다는 거!

하지만 단돈 3,000원이라는 사실을 생각하면, 다~ 이해가 된다.

나쁘지 않다.

이제 두번째 것을 실험해 볼까?

이건 생긴 것부터 실망감을 주었다.

너무 조잡한 모습!

아니나 다를까?

커피가 올라오질 않는다.

조잡하게 생긴 것은 둘째치고 작동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그냥 둘 수는 없다.

나는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고하고 사진도 찍어서 환불요청을 했다.

 

이것은 환불요청을 한 뒤 보이는 화면이다.

다행이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내 환불요청을 바로 받아들여줬다.

그리고 바로 환불을 해 주었다.

환불은 결재한 곳으로 입금된다.

환불이 바로 된 것이 너무 다행이다.

그런데 반품하는 제품은 가져가지 않는단다.

나는 그 주전자를 선반에 올려놓고 장식을 하기로 했다.

그런데 나는 쓰레기가 생긴 것인가, 장식품이 생긴 것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