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개발자의 작업노트

맥북 컴퓨터에서 '사용자/Library' 디렉토리 찾는 방법

반응형

나는 맥북 컴퓨터를 사람들이 유용하다고 하는 Homebrew 응용프로그램을 터미널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았다.

Homebrew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Homebrew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다.

거기서 시키는 대로 설치를 마쳤더니, 터미널 창에 다운로드 된 Homebrew의 위치가 적혀 있었다.

바로 '사용자/ Library/Caches/Homebrew'라는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사용자 속에서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찾을 수가 없다.ㅠㅠ

나는 며칠 밤낮으로 내 컴퓨터를 뒤졌다.

Homebrew는 무사히 잘 설치되었다는 안내문도 읽은 뒤라, 열심히 찾아헤맸다.

그러면서 해결방법을 알아내려고 웹도 뒤지면서 며칠을 보냈는데....

드디어 찾았다.

'보통 맥에서 라이브러리는 감춰져 있다.'

바로 이 말을 들은 것이다.

감춰져 있는 라이브러리를 찾는 방법은 의외로 쉽다.

혹시, 나만 몰랐나?ㅠㅠ

나같은 사람이 한명이라도 더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사용자/라이브러리' 디렉토리 찾는 방법을 포스팅해 보겠다.

먼저, Finde를 연다.

파인더 메뉴막대에서 '이동'을 클릭한다.

위 캡쳐 화면이 바로 그것이다.

그냥 클릭을 하면, 위 화면처럼 '이동'의 카테고리들이 나온다.

그런데, 'alt/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을 클릭하면, 집그림이 그려진 '홈' 밑에 '라이브러리'가 등장할 것이다.

그 상태에서 '라이브러리'를 클릭한다.

이제, '라이브러리' 안이다.

바로   눈 앞에 'Caches' 파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 안에 Homebrew가 담겨있다고 했다.

그럼, 'Caches'를 클릭해 보자!

우웽!

바로 있다.

화면상 맨 위 왼쪽에 'homebrew' 파일이 보인다.

드디어 Homebrew를 이용해서 설치하기 힘들었던 응용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Homebrew를 통해 설치를 하면, 그것들은 바로 이 파일 속에 저장이 된다.

이제, Homebrew를 활용해 보자! 

반응형